멋지고 깊이 있는 여자가수와 우현이가 듀엣하는 상상


#1

우현이를 볼 수 없는 시간이 하루하루 지나가고 있으니까, 노래하는 우현이의 이런저런 미래를 상상하고 있어요.

오늘은 문득 우현이가 여자 가수분과 함께 노래하는 모습이 너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제 생각에 우현이는 어린 가수보다, 우현이보다 경험 많고 성숙한 선배 가수와 듀엣을 하면 더 빛이 날 거 같아요.
양수경씨와의 듀엣도 정말 좋았었고. 노래 내내 양수경씨를 존중하면서도 의외로 어린 우현이가 리드하려는 순간이 문득 느껴질 때, 그 케미스트리가 정말 좋았거든요.

유튜브에서 성시경 씨와 이소라 씨가 함께 부른 이 노래 영상을 보고 정말 너무너무 좋아서, 우리 우현이도 이소라 씨 같은 깊이 있고 성숙한 보컬과 함께 노래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우현이가 부른 듀엣이 음원으로도 음반으로도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

(영상은 유튜브로 가서 보라는 메세지가 뜨네요. 링크 눌러서 가서 보면 됩니다)
.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잊지 말기로 해>**입니다. 성시경, 이소라 씨가 함께 불렀구요.

두 분의 목소리 어우러짐도 참 좋지만 2분 10초부터… 이소라 씨의 제스처, 성시경 씨의 팔을 자연스럽게 부드럽게 감싸는 저런 움직임들이 전 왜 이렇게 좋은지.

전 남녀듀엣이 사랑 노래를 부를 땐, 마치 키스하듯이, 사랑의 행위를 하듯이 불러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서로가 서로를 정말 사랑하는 마음으로 바라보고 호흡을 맞추고. 그런 의미에서 정말 합이 좋은 두 분이네요. 우리 우현이도 잘 할 수 있겠지요?

우현이는 나이 많은 선배 가수와 불러도 마냥 어린 느낌이 아닐 거라서 괜찮은 게, 우현이 목소리 자체가 두텁고 남성성이 있어서 어리지만 마냥 어린 느낌이 아니라 깊은 느낌이 날 거고. 그러면서도 청춘의 목소리 같은 색이 있어서 묘하게 풋풋한 느낌도 나서 성숙한 선배 가수와 합이 좋을 거 같아요. 묘한 케미스트리가 느껴질 거란 말…

이것도 이소라, 성시경 씨가 부른 <두 사람>

지친 하루가 가고 달빛 아래 두 사람 하나의 그림자
눈 감으면 잡힐 듯 아련한 행복이 아직 저기 있는데

상처 입은 마음은 너의 꿈마저 그늘을 드리워도
기억해줘 아프도록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있다는 걸

때로는 이 길이 멀게만 보여도 서글픈 마음에 눈물이 흘러도
모든 일이 추억이 될 때까지 우리 두 사람 서로의 쉴 곳이 되어주리

너와 함께 걸을 때 어디로 가야 할지 길이 보이지 않을때
기억할게 너 하나만으로 눈이 부시던 그 날의 세상을

여전히 서툴고 또 부족하지만 언제까지나 네 곁에 있을게
캄캄한 밤 길을 잃고 헤매도 우리 두 사람 서로의 등불이 되어주리

먼 훗날 무지개 저 너머에 우리가 찾던 꿈 거기 없다 해도
그대와 나 함께 보내는 지금 이 시간들이 내겐 그보다 더 소중한 걸

때로는 이 길이 멀게만 보여도 서글픈 마음에 눈물이 흘러도
모든 일이 추억이 될 때까지 우리 두 사람 서로의 쉴 곳이 되어

서툴고 또 부족하지만 언제까지나 곁에 있을게
모진바람 또 다시 불어와도 우리 두 사람 저 거친 세월을 지나가리

우현이한테 해주고 싶은 말이 담긴 가사라서 옮겨 봤어요. :relieved:
.
.
.
우현이 너무 보고 싶어 죽겠네요…ㅠㅠㅠㅠ 엉엉 ㅠㅠㅠㅠㅠㅠㅠ


#2

이소라 님하고 우현이하고 목소리 너무 잘 어울려요. 끄덕끄덕이나 그 사람 같이 우현이 노래를 듀엣으로 불러도 어울릴 것 같고, 제가 좋아하는 이소라 님 노래들을 듀엣으로 불러도 어울릴 것 같아요. 와 생각만 해도 소름이… 넘 달콤할 것 같아요


#3

저도 은근히 기대하며 보고싶은 무대예요 음악성이 깊은 선배님하고 듀엣하는거 많이 접하고 싶어요 우현이가 음악쪽으로는 자부심이 상당할것 같아서 좋은 선배님들하고 함께할 기회가 생기면 굉장한 실력발휘를 할것 같은 생각이 마구마구 듭니다
마현님들 어제 뷔앱 우현이 내게오나봐 잘사람은 자라디오 들으셨나요? ㅠㅠㅠㅠㅠㅠ제가 딱 빠져있는 비밀의숲 들마 보고난 다음 딱히 볼게 없어 티비를 끄고 핸폰을 뒤적뒤적거리고 있는데 갑자기 알람이 ㅠㅠㅠㅠㅠㅠ크아 타이밍 ㅠㅠㅠㅠㅠㅠ첨엔 노래틀어놓고 우현이가 따라불러주는데 와우 전 너무너무너무 좋더라구요 물론 뒤에 책읽어주는 남자도 남장꾸의 재미와 더불어 좋았지요ㅋㅋㅋ 노래 리스트를 보니 여자사람 남자사람 장르도 다양하고 우현이가 신청도 받았지만 틀어준노래 왠만하면 다 따라부르고요 그러니까 우리가 자꾸 욕심을 부리게 되는거구나 싶었어요


#4

네 들었어요:heart_eyes: 앞부분에 노래 따라 불러주는 부분이 역시 젤 좋구요. 세상의 모든 좋은 노래는 다 우현이 목소리로 듣고 싶구요:stuck_out_tongue_closed_eyes:

요즘 책도 많이 읽으셔서 팬들에게 좋은 생각도 전해주시려고 노력하고 공기청정기랑 대화도 잘하고 마무리 뽀뽀 세번도 최고:kissing_closed_eyes:


#5

우리 감성나무 연륜있는 선배 여가수랑 듀엣 잘 어울릴거에요
선인장도 몇년째 듣고 있는데 들을 때마다 좋고
모닝콜, 벨소리로 해둔지 오래 됐는데 바꾸기 싫어요.